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센터, 시장진입 촉진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센터, 시장진입 촉진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 대표창구 역할,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6-03-25 07:32: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이관섭 제1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 내에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센터’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센터는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사전 컨설팅, 인증신청 절차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융합 신제품의 신속한 시장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제도’는 융합기술이 접목된 신제품이 인·허가 기준이 없거나 소관부처가 불명확해 시장출시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를 위해 마련된 제도로 Fast-Track 절차를 운영함으로써 6개월 이내에 인증을 부여받도록 하고 있다.

국표원은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센터가 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의 대표창구 역할을 함으로써 제도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융합신제품인증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개발한 융합신제품의 시장진출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2일 개정고시된 운영요령에 따르면 해외에서 공인된 인증을 받은 경우 적합성인증 협의체에서 이를 검토해 해당 인증의 공신력이 인정될 경우 관련 시험·검사를 면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해외 공인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경우 국내에서 다시 기준을 마련하고 시험·검사를 진행함에 따른 인증비용 부담 및 시장진출 지연 애로의 많은 부분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