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옴니채널 플랫폼 동원, 한국 중소 식품기업 지원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옴니채널 플랫폼 동원, 한국 중소 식품기업 지원

기사입력 2016-05-28 16:38: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동남아시아에서 ‘K-POP’과 ‘K-드라마’가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한국 중소기업의 농수산 가공식품이 현지 한류 팬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국무역협회(이하 무협)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방콕에서 개최되는 태국국제식품박람회에 한국 농수산 가공식품 제조업체 38개사를 파견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즉석식품과 고품질 건강식품에 대해 관심이 많은 현지 시장특성에 맞춰 ‘간편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을 위주로 집중 홍보했다.

또한, 무협은 전시회 개최 1개월 전부터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e-마켓 플레이스에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해 태국 식품관련 수입업체 957개사 및 잠재된 동남아시아 바이어를 대상으로 사전마케팅을 진행했다.

이같이 전시회를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과 온라인 홍보를 연계한 옴니채널 마케팅에 대한 반응은 긍정적이다. 온라인 사전마케팅을 통해 국내 기업들은 전시 제품에 대한 현지 반응을 미리 파악할 수 있고 관심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원호 무협 e-Biz 지원본부장은 “태국은 동남아 한류 붐의 중심지로 경쟁력 있는 중소 식품기업들이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할 시장”이라며 “무협은 오프라인 전시회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온라인 마케팅과 연계한 옴니채널 플랫폼을 동원해 한국 중소 식품기업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