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지멘스 조 케저 회장, 제조업 디지털화 중요성 강조
하상범 기자|ubee173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 조 케저 회장, 제조업 디지털화 중요성 강조

한국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의사도 밝혀

기사입력 2016-05-28 11:52: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 조 케저 회장, 제조업 디지털화 중요성 강조

[산업일보]
지멘스 조 케저 지멘스 회장은 2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11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에 참석해 ‘통일한국, 기업에서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 연설을 통해 제조업 디지털화(Digitalization)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케저 회장은 “독일 통일 과정 등에서 지멘스를 비롯한 독일 기업들이 고용 등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서 “국가에겐 탄탄한 산업 기반, 그 중에서도 어떤 산업보다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제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발언했다.

그는 이어서 “산업의 디지털화로 인해 수많은 분야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면서 “현재 가상 세계와 현실이 융합하는 ‘제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있으며 이런 가운데 한국과 독일 정부가 제조업 디지털화의 영향을 잘 이해하면서 제조업 디지털화를 추진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케저 회장은 한국의 ‘스마트공장 1만 개 구축’ 사업을 거론하면서 “이는 제조업 미래에 있어서 야심찬 비전이며 지멘스도 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제조업의 디지털화는 경제 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 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사항이며 최근 디지털화와 산업 공정 내 3D프린팅 통합으로 혁신을 위한 많은 기회들이 창출되고 있다”며 로컬 모터스(Local Motors)와 협업, 지멘스의 디지털화 도입과 조직문화 혁신 사례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기계산업 및 공장자동화 최신 기술동향에서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보다 발빠른 소식으로 독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