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해외진출 위한 중기청-UNIDO 협력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해외진출 위한 중기청-UNIDO 협력

수출시장 다변화, 신흥시장 투자 및 수출확대 기대

기사입력 2016-06-07 19:38: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유엔산업개발기구(이하 UNIDO)와의 협력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중기청과 UNIDO는 양해각서(이하 MOU) 체결을 통해 한국과 UNIDO 회원국 간 무역증대, 투자촉진을 위해 공동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수출시장 다변화와 자원 확보가 필요한 한국 중소·중견기업에 있어, 역동적인 신흥시장에 대한 투자 및 수출확대가 기대된다.

지난 3일 주영섭 중기청장과 타이조 니시카와 유엔산업개발기구 부사무총장은 오스트리아 비엔바 본부에서 중소기업 분야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업진단 혁신컨설팅 ▲해외규격인증 ▲수출역량 평가 ▲전자상거래 ▲기술이전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협력 사업 추진에 합의했다.

UNIDO와의 이번 MOU 체결은 중기청이 유엔기관과는 처음 MOU를 체결한 것으로 유엔기구의 높은 국제적 인지도와 다양한 산업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확대가 기대된다.

이날 주영섭 중기청장은 “현재 한국정부는 국제화, 특히 중소기업의 국제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 중기청과 한국정부는 UNIDO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 정부 및 중소기업과 보다 적극적으로 정책과 지식을 공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UNIDO의 타이조 니시카와 UNIDO 부사무총장 역시 “이번 MOU 체결은 두 기관과의 협력을 좀 더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두 기관이 중소기업 육성과 무역증진에 있어 강점과 역량을 보유한 이상적인 협력 파트너인 만큼, 미래의 보다 발전된 협력의 초석을 쌓기 위해 계속 매진해 나가자”는 소감을 밝혔다.

중기청은 이번 MOU에 따라 설치되는 중기청-UNIDO간 공동위를 협력 플랫폼으로 활용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도상국 및 신흥시장에 진출하는데 유리한 여건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양측간 구체적 협업사업 발굴·추진을 제안할 예정이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