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개발제품 판로확보 지원 위한 협약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개발제품 판로확보 지원 위한 협약

이엘케이, 중소·벤처기업 동반성장 위한 협력펀드 조성 동참

기사입력 2016-06-08 07:37: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이엘케이(주)는 7일 이엘케이(주)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 및 개발된 제품의 안정적 판로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50억 원 규모의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중기청과 이엘케이(주) 간 기술개발 협력펀드 조성은 월드 클래스 300인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상생협력을 구현하기 위한 추석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으며 향후 중기청은 이엘케이(주)와 중소기업이 함께 2년 이내에 기술개발 할 수 있는 과제들을 중점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휴대폰 및 자동차용 터치패널 등을 생산하는 이엘케이(주)는 중소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3년간 자발적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주영섭 중기청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출의 95%를 해외시장에서 일으키는 대표적인 월드클래스 300 기업인 이엘케이(주)가 중소·벤처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이번 협력펀드 조성에 동참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선배 중견기업으로 그간의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중소·벤처기업들이 보유한 혁신기술에 접목해 중소-중견기업 간 기술협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주길 희망하며, 더 나아가 수출과 일자리 창출에도 더욱 더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는 정부와 투자기업이 1:1 매칭을 통해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에 투자한 후, 성공한 개발제품을 투자기업이 구매하는 조건으로 운영되며 이번 협약으로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 조성규모는 7천114억 원으로 확대됐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