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6월7일] 펀드 매수포지션 축소 하락 마감(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6월7일] 펀드 매수포지션 축소 하락 마감(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6-06-08 15:37: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7일 비철금속선물은 알루미늄을 제외하고 큰폭의 하락을 보였다.

전일까지 알루미늄을 제외하곤 상승세였는데 펀드들의 매수 포지션 축소로 하락했기 때문이다. 앨런의장의 추후 금리인상에 대하 시그널이 없어 달러는 달러는 4주래 최저 수준에서 머무르며, 추가 하락을 제한했다.

특히 전기동은 LME 창고의 재고가 지난 며칠간 21% 증가해 포워드 커브가 백워데이션(Backwardation·역조시장)에서 콘탱고 전환되는 계기를 제공했다.

여전히 전기동 fundenmental은 대부분이들이 약하게 보고 있는 가운데 바클레이즈는 올 연말까지 전기동가격을 $4,180까지 내다보고 있다.

향후 미국 경기 회복이 더뎌져 금리인상에 대한 기대감이 내려간다면 달러 약세를 촉발해 단기적으로 상승은 할 수 있지만, 여전히 늘어나고 있는 중국 보세창고와 SHFE재고로 인해 중국내 수입 프리미엄도 지속적으로 내려가고 있어 전기동 수요를 받칠만한 호재가 없어보인다는게 그들의 주장이다.

8일은 중국 무역 수지와 수출입 등이 발표되며 뒤를 이어 각종 투자 지표들이 주말에 발표된다. 이번주는 중국, 차주는 미국으로 관심이 다시 쏠릴 이며, 투자자들을 놀라게 할 만큼의 개선된 지표가 나올지, 이미 6월은 물건너간 미국 금리인상보다 추후 인상시기에 대해 어떤 시그널이 나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