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IT 업계 특명, 체험으로 고객 마음 ‘사로 잡아라’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T 업계 특명, 체험으로 고객 마음 ‘사로 잡아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으로 구매욕구 ‘자극’

기사입력 2016-06-15 12:27: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T 업계 특명, 체험으로 고객 마음 ‘사로 잡아라’
이미지 자료사진

[산업일보]
IT 업계가 체험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제품정보를 확인한 뒤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IT 업체 입장에서도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단순한 제품정보가 아니라, 실제경험을 제공해 상품의 장점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기에 가장 적합한 수단이다. 또한,IT분야는 소비자가 알지못하는 새로운 기술과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체험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해 직접 경험을 해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도 있으며, 체험이 곧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효과로 나타난다는 장점도 있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관계자는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에 대한 장점을 알리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으면 결국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소비자들의 공감을이끌어 낼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은 차별화된 제품을 알리는 최적화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체험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새로운 사무용 흑백 레이저 L5000 및 L6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신제품 중 ‘MFC-L6900DW’ 흑백 레이저복합기를 최대 2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앤바이(Try & Bu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매주 서울 및 경인지역 소재 기업 중 최대 10개사를 선정해 최대 2주간 ‘MFC-L6900DW’과 함께 정품 소모품, 종합 프린팅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브라더가 새롭게 선보인 L6000 시리즈는 워크플로우 최적화와 고급 보안기능이 결합돼 생산성 제고는 물론, 데이터 무결성까지 보장하는 제품이다. 최대 50ppm의 빠른 인쇄속도와 최대 1천200 x 1,200dpi 인쇄 해상도를 지원한다.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박스 토너로 약 2만매를 인쇄할 수 있다.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 시연 ‘체험버스’ 운행
디지털인쇄기전문기업 리소코리아는 대표제품인 초고속 풀컬러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제품시연이 가능한 ‘체험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 ‘체험버스’는 ‘컴컬러(ComColor)’와 옵션으로사용할수있는 ‘퍼펙트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가 설치돼, 사용자들이 직접 버스에 올라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리소코리아는 서울과 광주, 부산에 마련된 쇼룸과 다양한 전시회 등을 통해 ‘컴컬러’제품을 선보여왔으나, 직접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폭넓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위해 ‘체험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리소코리아 측은 “제품광고를 위한 ‘래핑카’가 아닌, 제품을 설치해 직접 소비자들이 사용해볼 수 있도록 ‘체험버스’를 운행한 것은 업계에서 드문 사례다.

프리미엄 미러리스•XF렌즈무료 체험프로모션
후지필름 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X시리즈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와 XF렌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전국단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말까지 실시하는 행사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후지필름 스튜디오 및 서울목동, 충무로, 군자, 대전, 부산, 광주, 대구등체험존, 명동 컨시어지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체험기간은 영업일 기준 2박 3일이며, 최대 7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품 체험 후에는 14일 이내 동일기종 구입 시 사은품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캐리비안 베이에서 ‘갤S7’체험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아 ‘캐리비안베이’에서 ‘갤럭시 S7’을 활용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7 in 캐리비안베이’ 행사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S7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19일까지 캐리비안베이 파도풀장과 매표소 앞에서 운영된다. 외부매표소 앞에 캐리비안베이 입장대기 고객을 위해 마련된 갤럭시 S7 체험존에서는 카메라ㆍ방수ㆍ게임기능 체험과 함께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7 Fun 라운지’는 갤럭시 S7만의 특별한 기능을 마음껏 경험해 볼 수 있으며, 특히 샤워부스에 꾸며진 체험존에서는 ‘갤럭시 S7’의 방수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 다.


전자랜드, 별도의 체험공간 '힐링존'과 '모바일카페'
가전양판점도 매장공간을 활용한 '체험'마케팅을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전자랜드는 매장 내 ‘힐링존’과 ‘모바일카페’라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공간을 마련해 놓고 있다. ‘가전제품매장에서 힐링하고 가세요’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힐링존’은 자체 PB 브랜드 ‘아낙라이프’의 안마의자, 반신욕기, 승마운동기 등 최근 인기있는 건강가전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이 곳에는 전문가집단인 '힐링마스터'가 배치돼 고객들의 제품체험을 돕고 알맞은 제품들을 추천하고있다.

또, 일반 카페형태로 구성된 ‘모바일카페’는 소비자가 차나커피를즐기며 최신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전자랜드측은 ‘힐링존’과 ‘모바일카페’를 전국매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