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오토메타카 전시회에 등장한 자동화 솔루션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타카 전시회에 등장한 자동화 솔루션

기사입력 2016-06-22 16:12: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타카 전시회에 등장한 자동화 솔루션


[산업일보]
유니버설로봇이 지난 21일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오토메티카 전시회에서 자동화 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로봇 본체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어플리케이션 솔루션의 쇼룸으로, UR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편리함을 제공한다.

유니버설로봇은 이번 간담회에서 유니버설로봇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인 플러스유도 함께 소개했다. 플러스유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니버설로봇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위한 강력한 마케팅 및 개발자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유니버설로봇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를 통해 협업로봇인 UR3, UR5, UR10에 적용될 어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고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환경을 구축했다. 유니버설로봇의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는 액세서리 부품인 유알캡스는 하드웨어 부품,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또는 이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개발 기간 단축, 추가비용 절감 및 사용자 편의성 증가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에스벤 오스터가드, 유니버설로봇의 공동 창립자이자 CTO는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로 인해 개발자 커뮤니티, 유통사,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게 됐다”며 “플러스유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유알캡스 개발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에게는 무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니버설로봇 플러스 쇼룸에 전시된 액세서리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협력 유통사와 소비자들은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만으로도 효율적인 유알캡스 사용을 할 수 있게 됐고,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에 소요되던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으며 “한마디로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개발자들과 함께 협력해 한 단계 진보한 보다 효율적이고 확실히 입증된 안전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테판 턴더링 스툽가드, 유니버설로봇의 기업 기술 지원 담당자는 “새로운 제품을 쇼룸에 선보이기 이전에 제품의 품질을 꼼꼼하게 검증한다”며 “제품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테스트해 새로운 유알캡스의 구현 가능성, 작동 여부 및 유니버설로봇의 품질 조건을 준수하는지 확인한다”고 설명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