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제로 혁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다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로 혁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다

기업, 주요 산업 및 미래 트렌트 파악 중요

기사입력 2016-06-29 14:01: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로 혁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다
주요산업의 미래와 글로벌 시장전망 컨퍼런스에서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기업들은 무배출, 무사고, 무결점 제품 및 기술개발(이하 R&D)을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제로를 향한 혁신은 이제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글로벌 동향분석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과 공동으로 29일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주요산업의 미래와 글로벌 시장전망’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마노지 메논 프로스트앤설리번 아시아 대표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뒤흔드는 거대한 변화의 흐름’을 주제로 글로벌 메가트렌드 중 하나인 ‘제로를 향한 혁신’을 소개했다. 마노지 메논은 “기업들은 무배출, 무사고, 무결점과 같이 완벽에 가까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도경제 성장 시나리오’를 통해 “2020년까지 인도의 젊은 층 인구는 세계 최고 수준인 8억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인도 인구의 62%가 중산층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힘입어 인도는 세계 5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언급했다.

앤드류 밀로이 프로스트앤설비번 ICT 사업부 사장은 ‘IT 산업의 미래: 사물인터넷(이하 IoT)와 AI’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아시아 IoT 시장은 2020년까지 연평균 26.8%의 성장률이 전망된다”며 “IoT 산업의 급격한 성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4백만 개에 달하는 새로운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환 프로스트앤설리번 이사는 ‘자율주행과 자동차산업의 미래’ 발표를 통해 “자율주행자동차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현재 상용화 첫 단계에 있다”며 “센서기술 R&D가 계속되고 있으며,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분야에 앞으로도 3억 달러 이상의 투자가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신우태 프로스트앤설리번 이사는 ‘신기술 개발에 따른 에너지 유틸리티의 변화가 가져올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오늘 컨퍼런스를 통해 주요 산업과 미래 트렌트를 파악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 기업들이 미래 성장을 위한 돌파구를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대한상의는 최신 시장 트렌드를 제시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