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칼 자이스 메디텍, 사업부 사장으로 제임스 V. 마조 임명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칼 자이스 메디텍, 사업부 사장으로 제임스 V. 마조 임명

기사입력 2016-07-27 16:54:4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그 동안 안과사업을 확장해온 칼 자이스 메디텍(Carl Zeiss Meditec)AG는 신규 안과 전략사업부와 미국 판매·서비스센터를 총괄하는 안과사업부 글로벌 사장직에 제임스 V. 마조(James V. Mazzo)를 임명했다.

35년이 넘는 동안 안과업계에 종사해 온 제임스 V. 마조는 엘러간(Allergan) 북미·유럽 안과 사업부만 20년 넘게 이끌었다. 또한 AMO의 퍼블릭 스핀오프 조직에서 사장겸 CEO로 있으면서 조직을 굴절·백내장 안구교정 제품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발돋움시켰다.

제임스 V. 마조는 "칼 자이스 메디텍에 합류하게 돼 영광스럽다. 칼 자이스 메디텍은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업계 혁신을 주도해왔다. 회사의 광범위한 기술력과 업계에 대한 헌신도 인상적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뛰어난 일들을 계속하고 싶고 더불어 자이스를 세계일류의 안과 프랜차이즈로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칼 자이스 메디텍 AG는 독일증권거래소의 TecDAX에 상장됐으며, 독일 예나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14/15 회계연도에 10억4천만 유로의 수익을 기록했다. 칼 자이스 메디텍 AG의 주식은 자이스 그룹이 과반 이상인 65%를 보유하고 있다. 자이스 그룹은 동일 회계연도에 45억 유로의 수익을 기록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