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혁신적인 CMOS 기반의 절연 FET(Field Effect Transistor)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개발자들이 특정 용도의 양산용 FET를 이용해 시대에 뒤떨어진 EMR(Electromechanical Relay)와 옵토커플러 기반 SSR(Solid-state Relay)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Si875x 제품군은 통합 CMOS 절연 장벽을 지나 전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의 절연 FET 드라이버로서, 절연된 2차 스위치측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준다. Si875x 드라이버를 디스크리트 FET와 함께 사용하면, 모터 및 밸브 컨트롤러, HVAC 릴레이, 배터리 모니터링, AC 메인 라인 및 통신 스위치, HEV/EV 차량용 충전 시스템, 그리고 다른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EMR/SSR을 대체할 수 있는 최고의 대체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개발자들은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 EMR과 옵토커플러 기반 SSR을 주로 활용해 왔는데, 두 가지 기술 모두 제약 사항이 있었다. EMR은 비싸고 느리며 부피가 크고 소음이 있었다. 이러한 결점은 SSR 사용이 두 자릿수로 늘어나는 결과를 초래했지만 SSR 역시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었다. 옵토커플러 기반 SSR은 LED의 노화로 인한 짧은 제품 수명, 고온 환경에서 성능과 안정성 저하, 그리고 잡음 내성이 떨어지는 등 불가피한 제약 사항을 안고 있다. 이들은 또한 선택할 수 있는 통합 FET의 범위가 제한적이어서 성능과 비용, 전력 요건들을 어느 정도 절충할 수 밖에 없었다.
실리콘랩스의 전력 제품을 담당하는 로스 사볼시크(Ross Sabolcik) 부사장은 “견고하고 신뢰성 높은 CMOS 기반 절연 기술과 절연 장벽을 지나 전력을 전송하는 혁신적인 역량이 절묘하게 결합된 실리콘랩스의 Si875x 드라이버는 구식의 EMR 및 옵토커플러 기반 SSR을 대체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새로운 Si875x 제품군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꼭 맞는 비용 효율적인 FET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해, 혁신적인 솔리드 스테이트 스위칭 기술로 손쉽게 옮겨갈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