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5월 연휴 감염병 주의보, 이것만은 알고 여행 가자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 연휴 감염병 주의보, 이것만은 알고 여행 가자

기사입력 2017-04-24 07:22: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 연휴 감염병 주의보, 이것만은 알고 여행 가자

[산업일보]
5월 연휴를 맞아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는 국민들이라면 사전에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떠날 것을 권장한다.

질병관리본부는 5월 연휴 대비, 국내 및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우리 국민이 증가할 것을 예상돼, 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기온이 높아지는 5월에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설사감염병)의 발생도 높아지게 된다.

설사감염병 예방은 30초 이상 비누로 깨끗이 손씻기와 안전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는 등 감염병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음식조리 후에는 신속한 냉장 보관과 상할 수 있는 음식은 나들이 시 가져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모기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발생하는 시기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 및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야외 활동 시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하며, 야외 활동 후 2~3주 이내 발열, 전신 근육통, 가피,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르스는 올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총 71명이 발생해 23명이 사망했고, AI(H7N9) 인체감염사례는 지난해 10월 이후 현재까지 중국 내 총 595명이 발생했다.

출국 시 인천공항 3층 출국장 내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국외에서 발생하는 메르스‧AI 인체감염증 등 해외감염병 발생 지역 및 감염예방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후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는 설사감염병, 모기매개 및 진드기매개감염병, 호흡기감염병이 있다. 출국 전, 방문 중, 귀국 후 감염병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출국 전 필요시 예방접종 및 예방약을 처방받도록 당부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귀국 후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검역관(입국 시)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해줄 것과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기를 당부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