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토부, ‘자율주행차 국제 페스티벌 2017’ 개최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토부, ‘자율주행차 국제 페스티벌 2017’ 개최

자율주행차 컨퍼런스, 토크콘서트, 경진대회 등 진행

기사입력 2017-05-15 13:43: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인 자율주행차에 대한 페스티벌이 15일부터 개최됐다.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주관하는 ‘자율주행차 국제 페스티벌 2017’이 15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털 호텔,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 서울대학교 등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토부가 자동차안전연구원 개원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컨퍼런스 ▲안전연구원 오픈하우스 ▲토크콘서트 ▲국제 대학생창작자동차 경진대회, 국제전문가기술회의 등 국민들이 직접 자율주행차를 보고 듣고 타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6일 개최되는 자율주행차 글로벌 컨퍼런스는 자율주행차 융·복합 미래포럼이 주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미래형 자동차의 국제규정 및 정책방향’을 논의하고 ‘자율주행차를 위한 도전과 혁신’이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컨퍼런스 중간에 해외 저명인사와 국내 자동차제작사·아이티업체·스타트업·언론 간 자율주행 분야의 최신 기술 및 정책 동향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교류의 장도 제공될 예정이다.

‘자동차안전연구원 오픈하우스’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에 걸쳐 사전접수를 신청한 300여 명을 대상으로 투어를 제공하고 자율주행차 토크콘서트는 18일 서울대에서 ‘미래 자동차 산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제 대학생창작자동차 경진대회는 19일~20일까지 개최되며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로 자동차공학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자율주행차·친환경차 등 첨단 미래형 자동차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한다.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리고 자율주행차 국제전문가기술회의에서는 자율주행차 주행안전성 분야의 국제 안전기준 제·개정에 대해 논의가 진행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2020년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통해 핸들이 없거나 폐달이 없는 등 다양한 종류의 자율주행차를 시험 운행하는 것을 허용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말에는 케이-시티 고속주행로를 개방하는 등 민간의 자유로운 기술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