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6월13일] 채권왕 빌그로스, 미국 위험자산 투자 축소 권고(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6월13일] 채권왕 빌그로스, 미국 위험자산 투자 축소 권고(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7-06-14 06:32: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14일 중국의 경제와 FOMC를 앞둔 13일 비철 금속 시장은 관망하는 분위기 속에서 등락이 엇갈렸다. 니켈은 장중 2016년 6월이래 최저인 8680/mt 까지 하락하기도 했다.

런던 소재 Capital Economics의 원자재 분석가 Caroline Bain은 중국의 경기가 지난 4월에 이어 하강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중국 당국이 경기 부양을 위한 신호를 보내기보다는 신용 시장을 억제하고, 부동산 시장의 과도한 투기를 잠재우려는 데 노력을 기울인 점을 근거로 삼았다.

국제신용평가사인 Moody's는 연준이 내년까지 점진적인 금리 인상을 지속해 2019년 말에는 3%대까지 올라설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미국의 경제가 궤도를 유지하는 한 올해 대차대초표 축소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글로벌 금융 시장이 주요국 중앙 은행들의 통화 긴축이 시작함에 따라 발생하는 변동성 증가에 타격을 받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14일은 중국의 산업생산, 고정자산투자, 소매판매 등의 지표가 발표될 예정이며, 비철 금속 시장 종료 직후인 15일 새벽 3시에는 FOMC가 예정돼 있다. 시장은 중국의 지표 악화 및 연준의 금리 인상을 예상하며 어느 정도 선반영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러한 부정적 재료들이 현실화될 경우 추가적인 하락 압력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