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차 산업혁명 대응, ‘빅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지원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차 산업혁명 대응, ‘빅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지원

기사입력 2017-06-26 17:54: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7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사업–빅스타(BIGdata STARTup)’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27일 오후 2시 성남 소재 스타트업캠퍼스 2층 세미나 1실에서 진행한다.

경기도에 따르면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빅파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데이터 활용에 기반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키로 했다.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 5년 미만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경기도 내 사업장을 두거나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은 지원 시 우대한다. ‘서류심사’ 및 ‘빅스타(BIGdata STARtup) 선발대회’를 통해 총 11개팀을 선발한 뒤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를 위한 ▲전담멘토링 ▲대기업 연계 네트워킹 ▲스킬업 강연 ▲전문 기술 인력 멘토링 ▲입주공간 ▲데모데이 시 총 1억 원의 시상금 등을 지원한다.

박종서 경기도 빅데이터담당관은 “지난해 사업은 스타트업별 전담 멘토제가 참여 기업에 만족도가 높았다”며 “올해는 사업비 지원 및 일부 스타트업에 창업 공간을 제공해 스타트업이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좋은 경기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빅스타 선발대회’를 통해 9개 스타트업을 첫 선발했으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멘토링과 전문스킬업 교육, 투자 매칭 등 실효성 높은 맞춤형 지원을 통해 총 5억7천만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