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세대 사이에서 불필요한 결혼식 절차를 최소화 하는 것이 유행이지만, 상견례는 여전히 중요한 과정으로 여겨진다. 예비부부와 양가 가족들이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이며 결혼에 앞서 서로 충분히 소통하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자리인 만큼 장소 선택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 특히 상견례에 걸맞는 분위기와 격식을 갖추었는지, 상차림이 깔끔한지를 중요한 요소로 고려한다. 서로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소통하기에 방해되지 않도록 조용해야 하며, 긴장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깔끔한 상차림이 좋다. 한정식 전문점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기에 적합하여 상견례 장소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프리미엄 한정식 전문점 수담한정식은 강남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조용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상견례를 치르기에 좋다. 4명~12명 수용이 가능한 상견례 룸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총 15가지의 요리가 나오는 코스요리도 포함되어있다.
특히 한식조리기능장 셰프가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만들어내는 제철 음식들로 퀄리티 있는 상차림을 선보이며, 수담한정식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9호선 선정릉역 3번 출구로 도보 1분이면 도착 가능해 뛰어난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수담한정식은 상견례가 많은 7월을 맞이하여 ‘상견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 달간 수담한정식에서 주말에 상견례를 진행 시 수제 떡 케이크를 무료로 선물 받을 수 있고(진연상 이상), 양가 상견례 답례품 30%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상견례를 진행한 후 이바지 떡을 사전 예약하면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수담한정식 관계자는 “맛으로 인정받은 11대 조리명인의 손맛과 깔끔한 상차림으로 상견례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말에 상견례를 진행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담한정식은 각종 모임의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70~100명의 단체모임까지 수용 가능한 대형룸을 완비하고 있어 상견례 외에도 칠순잔치나 생신잔치, 돌잔치, 스몰웨딩장소, 외국인바이어 식사접대 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