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는 스마트폰에서도 열화상 이미징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3세대 FLIR ONE® 및 1세대 FLIR ONE Pro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리어시스템 코리아 측은 “FLIR ONE은 플리어의 Lepton® 열화상 마이크로카메라 코어를 사용했으며 경제적인 제품“이며, ”1세대 FLIR ONE Pro는 플리어가 출시한 FLIR ONE 제품 중 가장 최첨단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FLIR ONE 역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열화상 카메라와 고해상 실화상 카메라를 모두 장착하고 있다. FLIR의 특허 기술인 MSX® 기술을 사용하는 FLIR ONE과 FLIR ONE Pro는 열화상에 고충실도, 실화상 이미지 디테일을 새겨 넣음으로써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덧붙였다.
1.8m 높이에서 실시한 낙하 충격 시험도 견뎌 낼 만큼 견고한 FLIR ONE Pro는 다양한 작업과 실외 환경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는 게 플리어시스템 코리아 관계자의 말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앤디 타이크(Andy Teich) 회장 겸 CEO는 "3세대 FLIR ONE 및 1세대 FLIR ONE Pro의 목표는 열화상의 능력과 식스센스의 세계를 더욱 많은 사용자들과 전문가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이전 버전의 기능을 더욱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고, 가정용, 레크리에이션용, 작업용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과 이미지 선명도를 요구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보다 강력한 FLIR ONE Pr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