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ICT의 활약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ICT의 활약

과기부, 3일~4일 양일간 ‘2018 ICT 산업전망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17-11-02 15:21: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현재 전 산업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과 특히 밀접한 관계를 보이고 있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ICT의 새로운 여정’을 주제로 ‘2018 ICT 산업전망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와 기업인 등 1천여 명이 참여해, ICT 산업의 중장기 전망과 2018년 기술 트렌드를 소개함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 ICT 산업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다.

먼저 2일에는 ‘ICT를 재정의 하다’라는 소주제로 ▲현재를 변화시키는 ICT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ICT ▲미래를 여는 ICT 등 3개의 발표세션으로 구성해 국내·외 전문가와 기업인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 중 ‘현재를 변화시키는 ICT’ 세션에서는 자율 네트워크와 산업·기술간 융합이 확산되고 있는 현실을,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ICT’ 세션에서는 ICT 산업의 도전과제와 뇌과학 등 유망분야를, ‘미래를 여는 ICT’ 세션에서는 2018년 10대 기술전망 등을 발표한다.

또한, 3일에는 ‘ICT, 기회의 창을 만든다’라는 소주제로, 전문가들과 참가자들 간에 격의 없는 토론이 이뤄질 ‘토크콘서트’와 3개의 토론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일자리 창출·비즈니스 벤처 창업 활성화 등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ICT 산업의 역할과 전략에 대해 논의가 이뤄진다.

토론 세션은 ▲다이나믹 글로벌, ICT, ▲새로운 시대, ICT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성장 엔진, ICT를 주제로 진행되며, ICT 산업현장에서 뛰고 있는 각계 인사들이 글로벌 진출, 창업·투자, 유망분야 기술개발과 관련한 각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산업적으로 깊이 있는 지식과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ICT 업계가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에 성공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혜가 모아지길 기대한다”며, “과기정통부도 ICT기반 융합 생태계 구축, 성장동력 육성, 연구개발(R&D) 혁신 등의 정책을 추진해, 국민들이 실감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