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휴대전화 불법도박 이미지스팸 전송, 피해 우려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휴대전화 불법도박 이미지스팸 전송, 피해 우려

기사입력 2018-02-13 19:30: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휴대전화 불법도박 이미지스팸 전송, 피해 우려
신고된 도박 이미지 스팸 문자

[산업일보]
LGU+ 및 LGU+계열 6개 알뜰폰사업자의 이동통신서비스를 통해 대량의 도박이미지 스팸문자가 전송돼 피해가 우려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해 9월1일부터 올해 1월21일까지 LGU+ 및 6개 알뜰폰사업자를 통해 개통된 휴대전화 1천525개(LG 55개, 알뜰폰 1,470개) 회선에서 전송된 불법도박 이미지스팸과 관련해 159만 건 이상의 신고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접수됐다.

휴대전화의 대부분 개인이 개통(선불폰 1천444개, 후불폰 81개)한 후 제3자에게 금전적 대가를 받고 유심을 판매하면 스팸전송자가 이를 구매하는 등의 방법으로 스팸을 전송한 것으로 추정된다.

방통위는 휴대전화를 개통해 타인에게 제공한 휴대전화 명의자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 위반으로, 타인명의의 휴대전화를 다수 개통한 뒤 스팸전송자에게 판매한 자에 대해서는 동법 제32조의4제1항 위반으로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법도박 이미지스팸을 직접 전송한 자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8 위반으로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키로 했다.

LGU+ 및 6개 알뜰폰사업자에 대해서는 해당 휴대전화 개통과정, 불법도박 이미지스팸 전송차단, 회선 이용정지 여부 등과 관련해 적절한 조치를 취했는지를 신중히 검토한 후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4제4항 위반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중앙전파관리소로 과태료 처분을 의뢰하기로 했다.

이효성 방통위 위원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공격적인 도박사이트 홍보로 인한 이용자 피해가 우려되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는 한편, “도박 이미지스팸과 같은 불법스팸에 대해 지속적으로 엄격하게 단속을 하고, 불법스팸 대응을 위해 스팸 빅데이터 분석기술 도입 등 기술적․제도적 개선을 지속·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