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국 세제개혁 경제적 영향, 우리 기업 대응 필요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국 세제개혁 경제적 영향, 우리 기업 대응 필요

기사입력 2018-02-19 17:03: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국 세제개혁의 경제적 영향과 주요국의 반응을 심층 분석하는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개정된 미국 세법 규정과 다국적 기업에 대한 시사점을 주로 다룬다.

한국무역협회는 법무법인(유) 율촌과 공동으로 오는 22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미국 세제개혁 동향 및 우리 기업의 대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의 세제개혁은 최고 21% 단일세율로 법인세가 낮아지고, 해외발생 소득 과세가 속지주의로 변경되며, 미국 내 투자증대를 위한 공제조항이 신설되었다. 반면 해외지출에 대한 공제 제한, 해외 자회사 소득 추가과세 등으로 미국내 다국적 기업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세미나에서 무역협회는 미국 세제개혁 경제적 영향을 분석하는 한편, 율촌과 베이커 맥켄지는 개정된 미국 세법 및 글로벌 기업의 대응과 시사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무역협회와 율촌은 세계 최대 로펌인 베이커 맥켄지(Baker McKenzie)의 조세 전문가들을 초청했으며 세미나 이후 개별 상담회도 진행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31년 만에 대대적으로 이루어진 세제개혁이 시행 불과 한 달여 만에 미국과 전 세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대미 투자를 희망하는 우리 기업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