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신성장분야 R&D 세액공제 지원
박재영 기자|brian@industryjourna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신성장분야 R&D 세액공제 지원

기사입력 2018-07-25 17:39:2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정부가 신성장 분야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세액공제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제9조제10항에 따라 신성장 분야 R&D 세액공제 대상 해당여부를 심의하는 ‘신성장동력․원천기술심의위원회’ 제1차 회의를 25일 개최했다.

위원장 1명(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을 포함해 총 13명 위원으로 구성된 신성장동력․원천기술심의위원회는 연구개발(R&D) 수행기업이 신청한 연구개발비와 사업화 시설투자 금액이 각각 ‘조세특례제한법’ 제10조에 따른 신성장동력․원천기술연구개발비와 ‘조세특례제한법’ 제25조의5에 따른 신성장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시설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심의․결정한다. 회의는 기업의 신청에 따라 연구개발비에 대해서만 심의했다.

실제 세액공제는 해당기업이 ‘신성장동력․원천기술심의위원회’의 인정 심의결과와 국세청의 양식에 따른 세액공제 신청서류를 첨부해 국세청에 신청하게 된다.

신성장 분야 연구개발(R&D) 세액공제는 신성장 분야에 대한 기업의 투자 확대 및 산업의 혁신성장 촉진을 위해 세액공제율(20~40%)을 일반 연구개발 분야 세액공제율(0~25%)보다 우대 지원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그 동안 신성장동력․원천기술 해당여부가 불확실해 세액공제 신청한 금액이 추징될 우려가 있었으나, 사전조사 과정과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세액공제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신속한 심의를 통해 연구개발 투자기업이 세액공제 제도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신성장 분야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부 정책과 산업 동향을 객관적 시선으로 추적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