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고객, 그리고 산업 관점의 적용
지디넷코리아, 다음달 28일 ACC+개최, IT 미래 소개
차세대 IT 산업을 이끌어갈 클라우드&데이터, 보안, 사물인터넷(IoT)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가 다음달 열린다.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오는 8월2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The Next Steps, Cross Industry TECH’라는 주제로 제15회 ACC+(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컨퍼런스에선 주요 키워드인 ‘클라우드&데이터, 보안, IoT를 비중 있게 다루며 산업 전반의 기술 트렌드와 실제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한다.
‘기술’은 특정 산업을 트렌드의 중심으로 이끌어 갈 뿐만 아니라 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쳐 영향을 주고, 산업의 범위를 확장 시키기도 한다.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기술들에 대해 폭넓은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IBM의 유형림 상무가 통합 기조연설을 통해 ‘4차산업혁명기술, 고객과 산업의 관점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란 주제로 산업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크로스 인더스트리테크(Cross Industry Tech)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천재원 마스터플래너는 ‘플랫폼으로서의 스마트시티와 Cross-Industry World’란 주제로 테크샌드박스 운영, 스마트 상수도, 3D맵 기반 가상도시 구축 등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1번지’로 거듭날 부산 스마트시티의 청사진을 소개한다. HPE의 유충근 상무도 각각 IoT, AI 기반의 미래상을 선보인다.
오후 트랙세션은Cloud&Data Protection, Cloud&Data Performance, Security Tech라는 주제로 3세션으로 이뤄져 있다. 각각의 세션에서 베리타스, 뉴타닉스, 굿모닝아이텍, 메가존, 슈나이더일렉트릭, DellEMC, F5 Networks, 라임라이트 코리아, 아카마이 등의 기업이 참여해 각 분야별 기술 전략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