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국 정부도 블록체인 기술표준 체계 구축 '팔 걷어 붙여'
이겨라 기자|hj121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정부도 블록체인 기술표준 체계 구축 '팔 걷어 붙여'

기사입력 2018-11-01 06:29: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정부도 블록체인 기술표준 체계 구축 '팔 걷어 붙여'

[산업일보]
최근 중국이 블록체인 영역의 창업과 혁신을 지원하고 나섰다. 블록체인 핵심기술 능력 구축은 물론, 실물경제와의 융합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중국 정부는 기술표준 제정과 응용 확대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표준 체계를 구축하는 등 정책적인 환경개선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인민망이 신화망 내용을 인용, 이 같이 밝혔다. 인용 내용을 보면, 왕신저(王新哲) 공업정보화부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정책과 기술, 시장 변화 등에 힘입어 중국 블록체인 기술 혁신에 속도가 붙고 있다는 것과, 응용 범위도 데이터 자산에서 공급사슬 관리, 스마트 제조, 산업 인터넷, 저작권 보호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보도했다.

신흥기술로써 블록체인의 발전은 여전히 탐색과 연구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산·학·연이 블록체인 기초 핵심기술 연구와 업계에 대한 기술의 응용·접목을 이끌면서 블록체인과 실물경제 간 융합을 추진해야 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다뤘다.

현재 중국 일부 지역과 기업은 블록체인 영역 탐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 18일 하이난(海南)성 정부와 중국 최대 검색포털 바이두(百度)는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의 개방과 융합으로 블록체인 응용 기술 개발을 돕고 블록체인 산업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런탄다이(任譚待) 바이두 블록체인 실험실 측도 업계 블록체인 응용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면서 비용 절감, 효율 확대, 산업 신용환경 개선 등 방면에 힘을 보탤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공업정보화부는 조건에 부합하는 블록체인 기업은 국가 지원 소프트웨어 산업 및 중소기업 발전 세수우대 정책을 지원할 방침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