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브렉시트 합의안 의회 표결, 메이 총리 통과 확신
26일 비철금속 시장은 공급 우려가 나오고 있는 Tin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품목이 약보합세를 보였다.
Copper는 Asia 장에서 전일 하락세를 만회하는 모습이 일부 나타났다. 거래량이 많지 않은 가운데 저가 매수세가 출현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하지만 London장이 개장한 이후 불확실한 세계 경제 전망으로 인해 가격이 압박을 받는 모습이었고 유럽 및 미국 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대부분 내줘야 했다.
이탈리아 정부 소식통은 연립 정부가 EU의 징계조치를 피하기 위해 내년 재정적자 목표를 GDP 대비 2%까지 낮출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현재 이탈리아 정부의 예산 초안은 전임 정부의 0.8%를 훌쩍 뛰어 넘은 2.4%로 제시됐다. 이에 EU 집행위원회는 이탈리아를 징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 나가기 시작했다.
현재 이탈리아 연립 정부는 예산안 논의를 시작했고 이로 인해 이탈리아와 EU 간의 갈등의 돌파구가 마련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유럽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중 무역 분쟁과 함께 브렉시트와 이탈리아 재정 문제 등이 거시 경제적인 압박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 문제 해결이 어느 정도 시장에 안정감을 되돌릴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