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공지능(AI) 기술 그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논하다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공지능(AI) 기술 그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논하다

기사입력 2018-11-28 16:34: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공지능(AI) 기술 그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논하다
지난 해 열린 ATS2017 라운드 테이블 장면

[산업일보]
인공지능(AI)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까?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인 AI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룬 행사가 열린다.

지디넷코리아는 다음달 12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제2회 아시아테크서밋(ATS) 2018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아래 ‘AI, 이제는 플랫폼이다’는 주제로 열리는 ATS2018는 ‘AI, 이젠 플랫폼이다’는 주제로 최근의 기술과 비즈니스 흐름에 대해 심도있게 다룬다.

오전 기조 연설은 체탄 쿠마르 크리슈나무르티 IBM 왓슨 아시아 태평양 총괄과 서정식 현대기아자동차 ICT 본부장, 그리고 박선정 마이크로소프트(MS) 아태 본부 정책협력법무실 지사장이 한다.

크리슈나무르티 IBM 왓슨 총괄은 기업에 AI 기술을 접목할 때 신뢰와 투명성을 좀 더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최근 IBM 등이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설명 가능한 AI’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자동차는 AI 플랫폼 전쟁의 핵심 경쟁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구글, 테슬라 같은 IT 기반 업체들과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자동차 전문업체들이 한 치 양보 없는 주도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서정식 현대기아차 ICT 본부장은 현대차의 초연결 지능형 자동차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서정식 본부장은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현대기아차의 초연결 지능형 자동차 전략에 대해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AI가 우리 시대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면서 윤리 문제도 중요하게 제기되고 있다. 특히 유럽 등에선 이미 AI와 함께 사는 삶에 대한 방안의 하나로 AI 윤리 문제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오전 기조 세 번째로 무대로 오를 박선정 MS 아태본부 정책협력법무실 지사장은 AI 시대의 또 다른 화두로 떠오른 윤리 문제에 대해 인사이트 있는 강연이 진행된다.

기조 연설 이후에는 라운드테이블 순서도 마련됐다. 오전 기조 강연자 전원이 참석할 라운드테이블은 김익현 지디넷코리아 미디어연구소장 사회로 이어진다. 라운드테이블에선 국내외 대표 기업들의 AI 플랫폼 전략을 비롯한 다양항 쟁점들에 대한 열띤 토론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 세션은 AI기술이 비즈니스 인프라와 비즈니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다룰 두 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비즈니스 인프라 트랙에선 AI를 활용해 보안관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사례를 비롯해 마케팅 플랫폼, 고객 경험 플랫폼 등 다양한 활용 사례들이 소개된다. 비즈니스 환경 트랙에선 AI 자율주행을 비롯해 블록체인, 로봇 등 흥미로운 주제들을 소개한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