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항공 무역량 성장 둔화 속 해상 무역량 여전히 높은 수준 기록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항공 무역량 성장 둔화 속 해상 무역량 여전히 높은 수준 기록

기사입력 2018-12-05 07:14: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항공 무역량 성장 둔화 속 해상 무역량 여전히 높은 수준 기록

[산업일보]
한국의 무역 지수가 지난 분기보다 5포인트 하락했지만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 1월에 끝나는 다음 분기 한국의 전체 무역 지수는 64포인트로 아시아 지역 조사 국가 4곳 가운데 인도 다음으로 높았다.

DHL Global Trade Barometer에 따르면, 한국의 항공 무역 성장 전망치가 11포인트 감소하고, 올해 상반기 긍정적 수치를 기록한 해상 무역은 66포인트를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해상 무역이 회복하는 이유는 주로 기본 원자재와 생활용품, 화학 및 제품 수요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송석표 DHL글로벌포워딩코리아 대표이사는 “현재 진행 중인 세계 무역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항공 및 해상 수입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 한국 경제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면서 “기본 원자재와 산업 원자재 수입량이 증가한 것은 중소기업에 대한 15조 원(116억 유로)규모의 자금 지원과, 자동차 및 조선업계에 대한 1조3천억 원(10억 유로) 규모 신용보증 지원 등 국내 산업 부양을 위한 한국 정부 조치의 영향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송 대표는 “하이테크 같은 주요 산업분야 지표가 지속적인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계 부품과 차량 및 부품분야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다. 이는 세계의 무역 규모가 지속적으로 변동함에도 한국 경제가 장기적으로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고 전망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무역은 향후 3개월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한편 전분기에 보였던 발전도 지속할 것으로 관측된다. 그러나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의 성장 속도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