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 ‘코아비스’ 선정
박시환 기자|ps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 ‘코아비스’ 선정

기사입력 2019-03-20 16:31: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세종시에 소재한 자동차 부품업체 (주)코아비스가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신청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 따르면,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는 민간이 정부지원 없이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경우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스마트공장 수준을 확인하고, 향후 고도화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시행하는 제도다.

수준확인 1호 기업으로 선정된 이 회사는 2016년 정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참여해 부분적으로 데이터 표준화하고 관리하는 수준(레벨1)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했다.

스마트공장 도입한 이후 생산성이 향상되는 등 기업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한 이후, 기업 자체자금으로 추가 고도화를 추진해, 지엠․포드․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 납품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한 코아비스의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결과, 제조공정 관련 데이터 정보를 수집․분석해 실시간 제어가 가능한 '레벨3' 수준으로 확인됐다.

손익석 대표는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를 통해 공장의 기술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 받을 수 있었고, 진단과 함께 제공받은 고도화 로드맵에 따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기부 석종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스마트공장 도입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에 납품을 원하는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R&D 및 정책자금 등도 연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종훈 실장은 “이번에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인 ㈜코아비스가 수준확인 기업의 모범사례가 된다면,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고 수준을 고도화하는 사례가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