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섬유산업 고부가가치화 위해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
박시환 기자|ps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섬유산업 고부가가치화 위해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

기사입력 2019-03-26 14:28: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섬유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섬유업체를 대상으로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이 이뤄진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19년 원단 및 의류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여할 섬유 관련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총 110개사를 대상으로, ▲의류 디자인 ▲텍스타일 디자인 ▲웹디자인실 운영 ▲디자인트렌드 제공 ▲상설 쇼룸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참가비 15만원만 부담하면 165만원 한도 내에서 의상 샘플 제작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프린트 및 홈퍼니싱 등의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도 업체당 10건 내외에서 무상 지원된다.
특히 양주(경기북부권역)와 성남(경기남부권역)에 위치한 디자인실에서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디자인 트렌드 조사부터 소재 선별, 기업 맞춤형 디자인 개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섬유 관련 중소기업이다.

도 특화산업과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개발지원으로 경기도가 원단 생산 중심에서 디자인과의 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 섬유패션산업으로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도내 섬유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 3년간 이 사업을 통해 총 381개사(2천504건)의 의류 및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255억 원 상당의 매출 증대 효과를 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