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경기용 공인 로봇 선정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경기용 공인 로봇 선정

전국기능경기대회 등 2020년부터 3년간 산업용로봇 경연 활용

기사입력 2019-05-07 15:04: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경기용 공인 로봇 선정
두산로보틱스 본사(경기도 수원)에서 열린 로봇 아카데미에 참가한 삼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두산로보틱스 연구원들과 함께 협동로봇을 시연하고 있다.

[산업일보]
두산로보틱스는 7일 협동로봇(모델명 M0609)이 전국기능경기대회의 경기용 로봇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두산로보틱스에 따르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산업용로봇 직종 과제를 수행할 공인 로봇 공모에서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이 최종 선정된 것이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매년 17개 시∙도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숙련기술인 대회로 산업용로봇, 모바일로보틱스 등 50개 직종에서 경연을 벌인다. 그 중 산업용로봇 직종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2020년부터 3년간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을 활용해 경연하게 된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용 로봇 공모에서는 두 차례에 걸쳐 로봇의 성능과 사용 편의성 등을 종합 평가했다. 두산로보틱스는 국제안전인증(ISO 13849-1)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 다양한 현장 적용 사례 및 안정적인 서비스 역량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적재 작업(Palletizing) 최종 시연평가에서는 고성능 토크센서와 제어 알고리즘, 스마트 비전 모듈(Smart Vision Module)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두산로보틱스 이병서 대표는 “경기용 로봇 선정으로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기술인들이 공인로봇을 활용해 기술 숙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