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롤은 글로벌 혁신활동 강화를 위해 2020년 1월 1일 자로, 시스템 이노베이션 부서에 크리스찬 리퍼다(Christian Ripperda)박사(39세)를 부사장으로 임명했다.
그는 인터롤 그룹 매니지먼트의 부회장인 옌스 스트뢰윙을 통해 모든 업무 결과 보고 단계를 거치게 된다.
독일 RWTH Aachen 공과대학교 반도체 전자부품과에서 전기 공학 및 물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크리스찬 리퍼다 부사장은 디지털화(4차 산업혁명)와 산업 전반의 최첨단 기술에 특화된 제품 개발과 전략적 사업개발 부문 관련 전문 지식은 물론, IT와 전자 및 머신비전을 포함하는 12년간의 다수의 연구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롤에 합류했다.
인터롤에 합류하기 전에는 독일 다름슈타트에 소재한 이스라 비젼(ISRA VISION)에서 2014년부터 기술부서 부사장으로 전략적 기술개발과 머신비전 솔루션 분야에서 각각의 제품 포트폴리오 로드맵을 수립하는 일을 담당해 왔다.
그 전에는, VDI Technologiezentrum GmbH에서 근무했으며, 다양한 고객을 위한 장기적인 혁신 전략 개발 담당 컨설턴트와 독일 연방 교육 및 연구부의 기술 컨설턴트를 역임했다.
인터롤의 옌스 스트뢰윙 제품기술 부회장은 “크리스찬 리퍼다 부사장과 함께 이뤄갈 협력이 기대된다”며, “그가 쌓아 온 다방면의 경험과 R&D 분야에서의 인상 깊은 실적은, 향후 그가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더욱 강화하며 우리 인터롤의 시장 주도적 플랫폼 전략에 엄청난 기여를 할 수 있는 훌륭한 전제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