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 체결 솔루션 전문 글로벌 업체인 노드락 그룹(NORD-LOCK GROUP)의 산하 브랜드인 SUPERBOLT(이하 슈퍼볼트)에서 멀티-잭볼트 텐셔닝 기술을 적용한 너트와 볼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발표했다.
SUPERBOLT TOOL(이하 슈퍼볼트 툴)은 토크를 빠르고 정확하게 여러 잭볼트에 적용할 수 있게 지원해 볼트에 정확한 하중을 부여하고, 절차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잭볼트에 균등한 힘을 전달할 수 있다.
슈퍼볼트 툴 제품군에는 주로 슈퍼볼트 MJT 제품군 M33~M120에 적합한 여러 개의 드라이브 유닛과 카세트가 포함돼 있다. 설계 및 주문은 각 개별 프로젝트의 변수와 제품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며 프로젝트 기반으로 인도된다.
슈퍼볼트 툴의 핵심 원리는 노드락 그룹에서 개발한 UniForce Technology에 의해 구동된다. 이 특허기술은 균일하고 높은 토크 전달을 위한 독특한 스크롤 및 볼 기어 메커니즘으로 구성돼 작동 시 입력 토크를 최소로 유지하면서도 설계에 들이는 시간을 줄이면서도 효과적인 토크 증폭이 이뤄진다.
또한, 슈퍼볼트 멀티 잭볼트 텐셔너(MJTs)를 사용하면 큰 볼트를 간단한 수동 공구를 통해 조일 수 있다. 새로운 슈퍼볼트 도구에는 모든 잭볼트를 동시에 조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속도가 향상된다.
슈퍼볼트 측 관계자는 “슈퍼볼트 텐셔너도 사용이 용이하지만, 설치 및 제거 시간을 상당히 줄여주는 업그레이드된 슈퍼볼트 툴을 이용하면 많은 수의 MJT를 다뤄야 하는 유저 또는 유지 보수 스케줄이 잦은 현장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