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광학 센서는 극한의 환경, 즉 오염물이나 먼지, 절삭 칩, 난반사, 용접 스파크 등 가혹한 환경에서 작업 공간을 보호하고 모니터링하는데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필츠(PILZ)는 이러한 극한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이 용이한 안전 레이다 시스템 솔루션인 PSENradar를 개발,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제철, 중공업 및 목재 산업 등 극도로 거친 작업 환경에 적합하며, 안개, 눈, 폭우 등 불안정한 대기 환경에서의 크레인, 컨베이어 벨트 시스템 그리고 항만 시스템, 항구의 창고에서도 적용 가능한 기술이 탑재된 레이더 시스템이다.
PSENradar 시스템은 모듈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6개의 센서를 직렬로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뮤팅 기능이 내장돼 최대 3개 그룹으로 나뉘어 불필요한 대상에 대해 일시적으로 센서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극한의 작업환경에서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선택적인 센싱 운용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추가적인 경고 구역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간을 절감하고 기계를 빨리 작동시킬 수 있게 된다.
PSENradar 시스템은 먼지, 비, 빛, 먼지, 증기 및 불꽃 등과 같은 영향이 있는 작업장 및 외부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PSENradar 제품은 PL d의 안전등급을 준수하며 각 센서는 최대로 도달 거리 4m, 수평 방향 110°, 수직 방향 30°를 커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