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신호정보기기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인 페트라이트(이하 PATLITE)가 기존 수신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무선 데이터 수집 시스템 ‘WDR-LE-Z2-PRO(이하 WD PRO Receiver)’를 새롭게 선보였다.
PATLITE의 무선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인 WD PRO Receiver는 연결된 신호탑의 조명과 버저의 상태를 원격으로 수집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CSV 파일로 출력해 분석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OEE(설비종합효율)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WD PRO Receiver는 하나의 이더넷 케이블로 전원과 데이터에 모두 액세스가 가능해 배선 공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PoE를 지원한다. WD PRO Receiver의 주요 장치는 표면에 장착된 브래킷을 클릭해 다양한 장착 각도를 지원하며, 부착·분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WD PRO Receiver는 10분 간격으로 최대 72시간까지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총 5단계로 분류되는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설치 환경 교체가 필요한 시기를 파악할 수 있다.
안돈(andon-라인상황) 디스플레이를 통해 연결된 모든 신호탑의 실시간 조명 및 버저의 상태가 컴퓨터 화면에 그대로 나타나며, 이는 CSV 데이터 수집과 동시에 제공된다.
한편, WD PRO Receiver는 단순 SOCKET 프로토콜을 포함, Modbus/TCP 및 SQL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협업 기능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