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터크의 국내 총판 및 파트너 사인 배너엔지니어링(Banner Engineering, 이하 배너)이 공장 내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의 구축을 단순화 및 간소화 하기 위해 출시한 SmartSolutions™ Starter Kit를 선보였다.
SmartSolutions™ Starter Kit는 진동, 온도, 습도, 탱크레벨 및 압력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도입 첫날부터 완벽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SmartSolutions™ Starter Kit의 각 키트에는 DXM 시리즈의 무선 게이트웨이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으며, 센서와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및 셀룰러 데이터 플랜이 함께 제공된다.
예측 유지보수를 위한 상태 모니터링은 SmartSolutions™ Starter Kit의 핵심 기능이다. 배너의 유무선 센서로 수집된 중요 데이터를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해당 데이터에 액세스, 저장, 보호 및 전송 등의 명령을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 없이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배너의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은 대시보드 그 이상의 역할을 한다'라며 '데이터를 저장하고 추세를 분석하는 기능은 데이터 중심의 결정을 내림으로써 보다 나은, 장기적인 결과를 불러오도록 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