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슝크인텍코리아, 고정형 클램핑 시스템 신제품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슝크인텍코리아, 고정형 클램핑 시스템 신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1-02-18 11:07: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슝크인텍코리아, 고정형 클램핑 시스템 신제품 출시

[산업일보]
그리핑 시스템 및 클램핑 기술 전문업체 슝크인텍코리아(SCHUNK, 이하 슝크)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고정밀 6면 기계가공이 가능한 5축 바이스 ‘KONTEC KSX-C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표준 툴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위쪽으로 가늘어지는 외부 윤곽을 채택했다.

KONTEC KSX-C2는 활성 pull-down function으로 평면 평행성 및 직각도 측면에서 효과적이며, 까다로운 6면 기계가공에 적합한 조건을 제공한다는 게 슝크 측의 설명이다. 바이스는 조정 가능한 센터로 set-up 시간의 기준을 세우고 있다.

또한, tool-free jaw quick-change system과 클램핑 영역을 확장하는 reversal jaw 및 독자적인 130mm 기본 스트로크를 통해 새로운 범위의 부품에 맞게 바이스를 신속하고 정밀하게 변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광범위한 quick-change jaw를 이용할 수 있으며, 표준 견인봉의 연장으로 클램핑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통합 엘라스토머 감쇠
KONTEC KSX-C2는 토크 렌치를 사용해 고정력을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120Nm 토크에서 최대 40kN을 달성할 수 있다.

6면 기계가공 바이스의 안전 고정을 위한 강력한 힘뿐만 아니라, 민감 부품의 클램핑을 위한 조절된 힘도 제공한다. 민감한 부품을 클램핑할 때는 고정력을 미세 조정할 수 있다.

긴 유도 시스템과 클램핑 메커니즘의 정렬을 통해 각각의 경우마다 안정적인 치수의 견고한 set-up이 가능하다.

통합 엘라스토머의 감쇠는 기계가공 중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며, 이는 워크피스 표면 품질 향상과 툴의 수명연장으로 이어진다. 5축 바이스의 드라이브 및 조정 메커니즘은 캡슐화 돼 있어 칩, 먼지 및 냉각수로부터 보호된다.

종합적인 표준 프로그램
KONTEC KSX-C2는 유지보수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5가지의 본체 길이(330, 430, 500, 630, 800mm)와 2가지의 서로 다른 높이(175, 214mm)로 제공된다.

슝크 관계자는 ‘고효율 워크피스 클램핑을 위한 모듈식 시스템에 들어맞는 것은 물론, VERO-S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과 신속하게 결합하거나 머신 테이블에서 최대 반복 정밀도로 교체할 수 있다’며 ‘필수적인 클램핑 핀은 5축 바이스의 본체에 직접 통합할 수 있으며 어댑터 플레이트가 없어도 된다. 클램핑이 장력에 의해 이뤄지기 때문에,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본체에 휨 압력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