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슈말츠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공압용 진공발생기 REC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공압용 진공 발생기 RECB는 경량 혹은 소형 산업용 로봇의 엔드 오브 암(end-of-arm) 공정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로봇 팔은 경량이며, 산업용 로봇의 필수적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특히 중요한 것은 로봇 팔과 작업물(그리퍼, 센서, 공구 교환 장치) 사이의 인터페이스로, 이 부품은 작업물과 제품을 안전하게 핸들링하도록 돕는다. 만약 작업물이 다공성(마분지 포장)이거나 표면이 울퉁불퉁하거나, 혹은 적재 공정에서 골판지 박스 같이 부드러운 상품을 핸들링하려면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다.
슈말츠는 진공 발생기 RECB 개발을 통해 이러한 사항을 개선했다. RECB는 10kg까지 나가는 작업물을 다룰 수 있다. 새로운 RECB는 작고 강력하며 분당 59 표준 리터의 흡입 속도를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동화된 공정에서 짧은 사이클 및 배출 시간 구현이 가능하다. 누출 방지율도 높다는 장점이 있다. 진공발생기와 로봇 사이의 기계적 및 전기적 연결은 매우 간단하며, 전체 길이가 낮기 때문에 로봇 팔에 직접 장착 가능하다. 신제품 RCEB는 IO-Link를 통한 통신과 함께 디지털 로봇 출력 장치에 의해 제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