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스웨덴 최초의 온라인 약국인 Apotea는 쉐퍼시스템즈에 의뢰해 수요 증가를 감당할 수 있도록 기존 창고 솔루션을 확장했다. 최근 몇 년간, Apotea는 급격한 성장에 발맞추기 위해 환경 친화적 물류 센터를 구축하고 쉐퍼시스템즈의 자동화 시스템을 설치했다. 새로운 창고 솔루션을 통해 빠르게 성장 중인 이 온라인 약국은 한 달에 약 70만개의 패키지를 발송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온라인 약국은 스웨덴에서 가장 선호하는 온라인 상점으로 선정되었으며 빠른 배송, 적절한 가격, 올바른 고객 서비스로 인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향후 동일한 고객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Apotea는 쉐퍼시스템즈와 협력해 공급망을 개발과 최적화를 이어가고 있다.
쉐퍼시스템즈는 2019년 이미 Apotea용 A-Frame을 사용해 자동 피킹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는 최대 부하에서도 복잡한 주문을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다. 보충과 피킹이 별도의 과정이므로 A-Frame은 피크 타임 외 시간에 물품을 채운 후 피크 타임에 완전 자동화로 피킹을 수행한다. 이는 창고에서의 최적의 인력 활용, 낮은 오류, 성능 향상을 의미한다. 이 시스템은 2019년 설치됐으나 Apotea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성능을 두 배로 확장할 예정이다.
Apotea의 대표인 Pär Svärdson은 ‘기존 A-Frame이 우리의 생산 능력을 효율적으로 확장해 매우 만족한다’며 ‘우리가 쉐퍼시스템즈와 함께 새로운 자동화 솔루션을 지속해서 구현하는 이유로, 새롭고 더욱 빠른 A-Frame 작동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