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에머슨이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2방향 및 3방향 솔레노이드 밸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ASCO™ 256/356 시리즈의 최적화된 본체 디자인과 내부 유량 경로는 설치 공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산업 및 상용 분야의 중요한 요소인 전력 소비량을 낮추고 압력 등급을 높여준다.
256/356 시리즈는 전체 설치 공간이 적어 OEM이 장비의 내부 배치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유체 제어 옵션을 더 작고 날렵한 최종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커피 머신 및 기타 음료 디스펜서, 가열, 환기, 에어컨, 펌프 및 압축기, 용접 장비, 분석 및 의료 장치를 제조하는 제조업체에 적합하다.
작은 밸브로 높은 압력 등급에 도달할 경우 일반적으로 전력 소비량이 증가하지만, 256/356 시리즈는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40% 절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재설계된 256/356 시리즈 중 일부 버전의 압력 등급은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최대 30% 높아졌다. 고압 와셔 및 수소 연료 디스펜서 같은 까다로운 분야에 사용 가능하다.
DC 전압 버전의 성능은 이제 AC 전압 버전의 성능과 비슷한 수준이 됐다. 따라서 솔레노이드 밸브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AC 전력으로 변환할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에머슨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 부문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Erik VanLaningham은 ‘에머슨은 256/356 시리즈를 처음부터 새롭게 제작해 다양한 솔레노이드 밸브를 만들어냈다’며 ‘전체 설치 공간 및 전력 소비량을 줄이는 동시에 압력 등급을 높이는 유체 제어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수립하는 제품’이라고 했다.
한편, 256/356 시리즈를 사용하면 폭넓은 본체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소재에는 무연 황동, 스테인리스강, 황동보다 20% 더 가볍고 식음료 분야의 글로벌 보건 및 안전 표준에 부합하는 합성 소재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