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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DC 2021에서 유니티 엔진 최신 기능 공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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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DC 2021에서 유니티 엔진 최신 기능 공개

기사입력 2021-03-24 08: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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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DC 2021에서 유니티 엔진 최신 기능 공개
'GDC 쇼케이스'에서 발표 중인 캣 스트랫포드(Kat Strafford) 유니티 게임 부문 제너럴 매니저와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팅 데모 영상 캡쳐본

[산업일보]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가 올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쇼케이스 2021에서 키노트 연설을 통해 유니티 엔진의 신규 출시 기능들과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유니티는 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GDC 쇼케이스 2021’에 참여해 Unity 2020 LTS(Long Term Support) 소개와 함께 곧 출시될 Unity 2021.1 테크 스트림의 주요 기능들을 최초 공개했다.

캣 스트랫포드(Kat Strafford) 유니티 게임 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배포한 연설 자료에서 '이번 버전은 품질, 생산성, 성능 이 세 가지를 중점에 두고 개발자들을 위한 제작 기반을 다져줄 개선사항들을 적용했다'며 '특히 워크플로의 효율성과 기능 안정성 강화를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을 목표로 했다'고 밝혔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최신 엔진 Unity 2021.1은 비주얼 스크립팅(Visual Scripting), 넷코드(Netcode), 그리고 렌더 파이프라인(Render Pipeline)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유니티 측의 설명이다. 이번 출시 버전에는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 비주얼 스크립팅 워크플로를 최적화 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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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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