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열 시스템 설계 및 제조 기업인 와트로(Watlow®)가 Continuous Helical Flow Technology™을 이용한 새로운 Electric Heater인 HELIMAX™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코킹(Coking) 및 파울링(Fouling) 비율을 감소시켜 열 교환기의 유지보수 간격을 최소화함으로써 가동정지 시간을 줄인다.
Segmental Baffle과 같은 일부 열 교환기 설계 방식은 Hot spot이 발생할 수 있는 Dead zone을 가지고 있다. 열 교환기 내의 Sheath나 tube skin의 온도 또는 국부적 유량의 변동은 코킹(Coking) 및 파울링(Fouling)의 일반적인 원인이 되며, 이로 인하여 시스템 고장과 비용 부담이 크며, 가동정지로 이어질 수 있다.
Continuous Helical Flow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HELIMAX는 빠른 열 전달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Shell과 Sheath의 온도가 가열 유체의 기준 온도 이상으로 상승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유체의 바이패스(열교환이 이루어지지 않고 지나가는 것)를 최소화해 보다 엄격하게 sheath 온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와트로의 전략 마케팅 담당자 Dennis Long은 ‘HELIMAX™의 Continuous Helical Flow Technology은 발열체(Heating Element)의 속도 프로파일을 개선해 열 전달 및 유량을 향상시켜 전체 시스템 성능을 높인다. 이 기술은 코킹(Coking) 및 파울링(Fouling)을 줄여 시스템의 가동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