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권 르네상스’ 대상, 5년간 80억 원 지원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상권 르네상스’ 대상, 5년간 80억 원 지원

기사입력 2021-05-25 16:46: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상권 르네상스’ 대상, 5년간 80억 원 지원

[산업일보]
정부가 지역특색을 담은 콘텐츠 중심의 활성화 사업 분야에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022년 상권르네상스 사업’ 지원 대상을 25일부터 오는 7월 9일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2018년 12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20곳의 상권을 선정했고 2022년까지 10곳을 추가로 선정해 지원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내년도 사업 수요를 사전에 발굴하고 예산 확정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 상권은 시장, 상점가 또는 골목형상점가를 하나 이상 포함하고, 최근 2년간 상업 활동이 위축됐거나 그러한 우려가 있는 지역으로 전통시장법 제2조제4호에 따른 조건을 만족하는 곳이다. 신청은 상인회와 지자체가 사업계획 등을 준비한 후 상권 소재의 시·군·구에서 시·도의 추천서를 첨부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상권에는 중기부와 지자체가 총 5년간 80억원 내외의 예산을 단계적으로 투입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한다. 투입한 예산은 지역 특색을 담은 콘텐츠 중심의 활성화사업(SW)과 인프라 중심의 환경개선사업(HW)에 활용한다.

상인회와 지자체가 함께 상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고 테마 거리 조성, 특화상품 개발, 종합 홍보, 거리환경 정비, 디자인 등을 추진해 사람들이 다시 찾고 싶어하는 매력 있는 상권으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

중기부 길동 지역상권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현재 어려움에 처한 상권을 부흥시키는 계기가 되고 소상공인의 영업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