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뉴스] "청년 일자리 문제의 해답, 중소기업에서 찾아야"

'중소기업·청년 일자리 매칭 업무협약 및 채용동향 설명회' 개최…청년들 질문에 답하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산업일보]
청년 일자리 확대 및 중소기업·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청년 일자리 매칭 업무협약 및 채용동향 설명회'(이하 설명회)가 개최됐다.

31일 오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권칠승 중기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청년을 대표하는 특성화고·대학 재학생 및 졸업자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대한민국 청년이 묻다’라는 주제로 청년 대표들의 질문에 각 장관들이 직접 답변을 하는 청년 일자리 간담회가 열렸다. 이후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강화를 위해 세 부처와 중기중앙회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날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청년 일자리 문제의 해답은 중소기업에서 찾아야 한다. 우리나라 전체 일자리 83%를 중소기업이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하며, "청년들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업무를 중소기업에서 경험할 수 있고, 스타트업의 꿈을 펼칠 수 있다"고 청년들의 중소기업 기피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