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하이크비전(Hikvision)이 글로벌 시장에 자사의 신제품 웹캠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현재 울트라, 프로, 라이브, 밸류의 네 가지 시리즈로 구성되며, 다양한 시나리오와 사용자 집단을 대상으로 설계돼, 맞춤형 기능 세트를 제공한다.
하이크비전 울트라 웹캠 시리즈는 구체적으로 원격 회의를 위해 설계됐다. 이 시리즈의 특징은 PTZ(상하좌우 회전 및 줌) 제어 기능이다. 이 PTZ 제어 기능은 5배 공학 줌을 지원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화면을 잘 보기 위해 눈을 찡그리지 않고도 회의 발표나 논의 사항을 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TZ 제어를 통해 330도 팬 기능을 사용해 내용을 놓치지 않으면서 손쉽게 시청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하이크비전의 새로운 웹캠 제품군에는 원격 회의를 위한 프로 웹캠도 포함된다. 프로 웹캠은 자동 포커스 기능과 내장 이중 마이크를 통해 발표, 회의 또는 단체 회의 중에도 선명한 음향과 영상을 유지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정육면체 형태의 하이크비전 라이브 웹캠 시리즈는 라이브 스트리밍, 전자상거래 및 게임 용도로 설계된 제품이다. 예를 들어, 생방송 프로그램에서 제품을 소개할 경우 라이브 웹캠은 네 면 모두에 장착된 자석을 통해 수평은 물론 수직으로도 시청 각도를 바꿀 수 있다.
또한, 이 웹캠은 샤프 자동 포커스 기능도 제공해 항상 선명한 사람과 사물 이미지를 보장한다. 또한, '터치식 보조 LED 조명' 기능으로 인해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하이크비전밸류 시리즈는 초보자용 웹캠이다. 이 웹캠은 크기가 작아 학교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 온라인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첨단 알고리즘을 통해 소음을 줄이고 음질을 높이는 마이크가 내장됐다. 또한, 광각 렌즈를 통해 이미지 왜곡 없는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이 기능으로 인해 교사와 칠판 또는 벽에 설치한 화면을 하나의 프레임 안에서 선명하게 볼 수 있다.
하이크비전의 모든 웹캠은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으며, 표준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플러그-앤-플레이' 설치를 지원한다.
아울러 하이크비전 웹캠에 전용 PC 기반 고객 소프트웨어 HIKIN이 적용됐다. 사용자는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영상 프리뷰를 보고, 이미지와 음향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