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월5일] 독일, 백신 미 접종자 봉쇄 조치(LME Daily Report)

모더나 부스터 샷 향후 변이에 대응 강한 것으로 임상 발표

[8월5일] 독일, 백신 미 접종자 봉쇄 조치(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5일 비철금속 시장은 미국 증시가 모더나 등 주요 기업 실적이 긍정적으로 발표했다.

고용 지표 역시 민간 고용 충격에서 다소 벗어날 수 있는 수준으로 발표됨에 따라 미국 증시가 강세를 보인 것에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품목이 상승 마감했다.

모더나는 5일 2분기 실적이 전문가 예상치인 주 당 5.96달러를 웃도는 6.46달러를 기록, 지난해 손실에서 순이익으로 전환됐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백신 접종 후 6개월 후에도 93% 효과가 지속됐다는 임상 결과를 전했다.

같은 mRNA 계열 백신인 화이자는 6개월 후 효과가 84%로 하락하는 것 대비 긍정적인 수치다. 또한 용량을 절반으로 줄인 부스터 샷을 접종했을 경우 델타 등 3가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왕성한 항체 형성을 확인했다는 결과도 내놨다. 이에 주가는 4% 이상 상승했다.

이번주 예상을 크게 밑돌았던 민간 고용으로 실업수당 건 수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됐지만 수치는 예상을 부합하는 수준으로 발표됐고 전 주 대비로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 시장에 안도감을 줬다. 코로나 이전 20만명 대 수준이던 신규 청구 건 수는 코로나 이후 한 때 610만명까지 늘어난 바 있었다.

백신에 대한 긍정적인 임상 소식이 있었으나 독일에서 증가하는 확진자 속에서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봉쇄 조처를 취하는 등 아직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가 더 심화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명일 가격이 상승세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