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기술력으로 만든 ‘4족 보행로봇’ 2021 로보월드에 등장

복잡한 지형을 보행할 수 있는 기술력 갖춰

K-기술력으로 만든 ‘4족 보행로봇’ 2021 로보월드에 등장

K-기술력으로 만든 ‘4족 보행로봇’ 2021 로보월드에 등장

K-기술력으로 만든 ‘4족 보행로봇’ 2021 로보월드에 등장

[산업일보]
국내 기술로 만든 사족보행 로봇이 2021 로보월드(ROBOT WORLD)가 개최 중인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 전시 중이다.

이 로봇은 감시, 정찰, 위험물 탐지 등의 방위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안전 검사, 공장 내의 부품 이동 등에도 활용이 기대된다.

이 로봇의 개발 기업인 (주)레이보우로보틱스(Rainbow Robotics)의 이석훈 선임연구원은 “자체 기술로 개발된 4족 보행로봇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며 “이 로봇은 복잡한 지형을 보행할 수 있는 보행 기술과 외부 충격에 강한 보행 제어 알고리즘을 특징으로, 가반하중은 3-4kg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 로봇은 개발을 진행 중으로, 전시장에 선보인 제품에는 라이다센서나 비전센서 등을 아직 탑재하지 않은 제품으로, 리모컨을 통해 사람이 조작해야 움직일 수 있다. 개발을 지속해 앞으로 1~2년 안에 연구실용을 비롯해 상용화 제품으로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을 연구해오면서 축적된 로봇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휴보(HUBO) 시리즈, 협동로봇 RB 시리즈, 의료용 로봇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는 4족 보행로봇과 함께 협동로봇을 함께 선보였다.

한편, 27일부터 30일까지 개최 중인 2021 로보월드에서는 제조로봇을 비롯해 협동로봇을 적용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 감속기, 그리퍼, 엑추에이터 등의 로봇 핵심 부품과 최근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물류로봇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