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4회 CIIE((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싼야' 전시 구역

제4회 CIIE((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싼야' 전시 구역
사진제공=싼야시

[산업일보]
최근 상하이에서 제4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가 열린 가운데, 싼야 부스의 디자인 컨셉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싼야시가 10일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하이난성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 역할을 하는 문화교류 및 지원 행사 전시구역(Exhibition Area for Cultural Exchanges and Support Events)을 통해 국제 전시회에 다시 한번 참가함으로써, 전 세계에 싼야의 매력을 홍보했다.

CIIE는 싼야가 국내외 무역 성장 및 경제 성장을 촉진하면서 자유무역항의 설립을 가속화할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및 국제 시장에서 싼야와 파트너 간의 커뮤니케이션, 협상 및 협력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수의 중국 및 국제 전시업체, 협상가 및 바이어가 부스를 방문해 협상 및 상담을 진행하며, 중국 시장, 특히 싼야로 대표되는 하이난성의 잠재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싼야 관광선전국(Tourism Promotion Board, STPB) 국장 Albert Yip이 이끄는 팀이 참여해 투자 유치를 통해 싼야의 관광 부문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다수의 전시 기관과 협상 및 교류를 진행했다.

전시 기간 동안, 싼야 부스의 디자인 컨셉은 행사의 주역이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싼야 부스는 풍부한 관광 자원을 최대한 활용, 관광 시장 개방 촉진을 위한 것으로 밀물과 함께 해안으로 밀려드는 파도의 힘이 느껴지는 정거장의 모습을 묘사했다.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터널 상단을 헤엄치는 물고기 떼와 함께 물결 모양의 디자인으로 나타낸 18m 규모의 공간 터널을 선보이면서, 관객을 마치 다른 공간으로 안내하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이 트렌디한 디자인은 많은 행인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덕분에 이 부스는 사진과 셀카를 찍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인기 장소로 부상했다.

싼야 부스에서는 'Welcome to Sanya'를 주제로 한 '원더랜드 싼야(Wonderland Sanya)' 테마 팝업 댄스 공연도 열렸다. 청중 구성원은 전문 댄서들과 함께 춤을 추면서, 비즈니스 토론과 협상에 참여하며 친밀함을 더했다.

CIIE의 문화 교류 및 지원 행사를 위한 싼야 전시 구역은 문화, 관광 및 무역 분야에서 싼야의 풍부한 자원을 보여주는 한편, 관광 지역으로써 싼야의 매력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김예리 기자 yrki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