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21 조선해양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1억5천만 달러 성과
김성수 기자|ks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21 조선해양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1억5천만 달러 성과

기사입력 2021-12-07 14:10:4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21 조선해양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1억5천만 달러 성과
한국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 1층 화상 상담장에서 한 참가 기업이 바이어와 화상 회의를 하고 있다.

[산업일보]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하 KOMEA)은 ‘2021 조선해양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해 1억5천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

KOMEA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나흘간 국내 조선해양 기자재 기업의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상담회는 국내 조선해양 기자재 기업의 주요 수출 타깃 국가별 유력 바이어를 모집해 국내 기업과 연결해 주는 대표적인 조선해양 기자재 직수출 확대 지원 프로그램이다.

부산 강서구 한국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 1층에 마련한 화상 상담회장에서 진행된 이번 수출 상담회는 중소 조선 및 관련 기자재, 친환경 선박 기자재 등 국내 기업 72개사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7개국 30개 업체 바이어가 참가했다.

최근 IMO 환경 규제 및 스마트화 트렌드에 맞춰 혁신 기술이 등장하면서 조선해양 산업도 변화의 바람을 맞았다. 이 같은 패러다임에서 한국이 경쟁 우위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해외 시장을 선점할 필요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생각이다.

KOMEA 싱가포르 거점기지 전문가 김용덕 위원은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세안 국가들은 여러 선주·선사 및 대형 조선소가 있으며 조선해양 내 혁신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 주요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중요한 국가들”이라며 “이번 행사는 조선해양 기자재 산업의 장기 경기 침체를 벗어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힘쓰고 있는 한국 제품의 다양성과 기술력을 보여주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 관련 정책과 동향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