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PINVEST DAY 2021’ 개최
임성일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PINVEST DAY 2021’ 개최

기사입력 2021-12-10 16:25: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PINVEST DAY 2021’ 개최

[산업일보]
메타버스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고객들의 대면 투자상담 부담을 줄이고, 외국투자가와 외투기업이 직접 선택(pinpoint)한 분야를 중심으로 독립된 가상공간에서 심층 개별 상담 기회를 가졌다.

코트라는 국내 투자가와 외투기업(외국인투자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PINVEST(Pinvest: Pinpoint+Invest) DAY 2021’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이번 행사는 차세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첫 번째 투자종합상담회다.

▲핀포인트 상담회(온라인상담 9건 동시 진행) ▲투자 인센티브 설명회 ▲투자실무 세미나 ▲자료 홍보관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잠재투자가와 국내 외투기업뿐만 아니라 지자체·경제자유구역청·상공회의소 등 국내 투자고객 약 70여 개사가 참가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국내 투자 정보를 공유했다.

핀포인트 상담회에서는 중앙부처·지자체·유관기관 및 KOTRA 상담위원이 한데 모여 외국인투자신고, 비자, 노무, 세무, 입지 등 국내 투자와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와 세미나를 통해 조세감면제도·현금지원·첨단투자지구 등 외국인투자 인센티브와 고용노동, 환경정책, 조세제도 등 외국투자가와 외투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실무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국내 공장설립(증설)을 앞둔 외투기업 A사 관계자는 “해외직원의 비자 취득, 국내 세금 정보, 한국인 채용 및 노사관계 등 여러 기관에 문의가 필요한 상담내용을 한 공간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어 편리했다”고 행사의 장점을 전했다. 지방에 소재한 B사의 관계자는 “시간에 맞춰 행사장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관심 있는 세미나를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게임을 즐기는 듯한 재미를 더해 상담과 세미나에 참여하는 과정이 흥미로웠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장진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장은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는 정부의 외국인투자 정책 방향에 따라 외국투자가가 최적의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적시성 있는 투자종합컨설팅을 제공해 왔다”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이번 핀베스트 행사를 통해 외국투자가 및 외투기업이 투자 결정과 사업 운영 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상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세계 최대 금속선물거래소인 London Metal Exchange(런던금속거래소) 동향과 협단체 동향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