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응답성·연결성·안정성 높아지는 노트북…재택근무·크리에이터 시장 정조준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응답성·연결성·안정성 높아지는 노트북…재택근무·크리에이터 시장 정조준

인텔, 12세대 모바일 프로세서로 봄노트북시장 석권 노린다

기사입력 2022-02-25 08:05: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일상이 자연스러워지는 상황에 놓이면서 PC 시장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관련 분야의 공급기업들도 집에서 머물며 재택근무를 하거나 게임, 사진편집, 유튜브 등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24일, 인텔 코리아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12세대 인텔 코어 P 시리즈 및 U 시리즈 프로세서에 대해 설명하며, 이 프로세서가 3월부터 출시되는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에이서, 에이수스, 델, 후지쯔, HP, 레노버, MSI, NEC 등의 제조사의 차세대 씬앤라이트 노트북에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모바일 프로세서의 주요 성능을 보면, 최대 14코어를 갖춘 코어 아키텍처(퍼포먼스 코어 6개, 에피션트 코어 8개)를 기반으로, DDR5/LPDDR5 및 DDR4/LPDDR4 등의 메모리를 지원하며, 빠른 멀티 스레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동성을 요구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3D 렌더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무선 성능, 응답성 및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와이-파이 6E(Gig+)를 지원한다.
응답성·연결성·안정성 높아지는 노트북…재택근무·크리에이터 시장 정조준
자료=인텔 코리아 온라인 기자간담회 최원혁 상무 발표자료 캡처

인텔 코리아 최원혁 상무는 "인텔7 공정이 제공하는 와트당 성능 이점을 활용한 신규 씬앤라이트용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다. 이 아키텍처는 퍼포먼스 코어와 에피션트 코어라는 두 개의 핵심 마이크로아키텍처를 하나의 프로세서 다이에 결합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일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1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이하)는 이 같은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지원하지 않으며 퍼포먼스 코어만 지원한다. 하드웨어에 내장된 인텔 스레드 디렉터 역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구성에서만 제공된다"며 성능 차별화에 무게를 두었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