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내 새싹기업 지원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내 새싹기업 지원

기사입력 2022-03-10 14:05: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내 새싹기업 지원

[산업일보]
경기도가 혁신 새싹기업(스타트업)의 성장과 단계별 지원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할 예비창업자와 새싹기업을 모집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스타트업캠퍼스 보육운영’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입주기업을 위해 1년간 임대료와 관리비를 무상 지원한다. 이후, 연장평가를 거쳐 같은 조건으로 입주 기간을 1년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성장단계별 컨설팅 지원, 시제품 제작․마케팅 등의 사업화 지원, 정보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집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새싹기업으로, 정보기술(IT), 바이오기술(BT), 나노기술(NT), 콘텐츠기술(CT) 등 첨단업종 또는 혁신기술을 보유하면 된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사업추진능력, 기술성, 사업성·시장성 등을 평가하며 총 33개 사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4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종일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창업 성장단계별 보육으로 지속 성장이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새싹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판교테크노밸리를 거점으로 다양한 교류와 지원을 통해 창업가들의 성장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70개 사 보육을 통해 135억 원 매출 창출, 158명 신규 고용, 134건의 지식재산권 출원 성과를 냈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